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18-12-05 18:09
[출판/공연] <액티브 호프>
 글쓴이 : 전수진기자
 

22세기를 살아갈 생명들을 위해
21세기에 쓰여진 가장 중요한 책!

암울한 현실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적극적 희망 만들기 프로젝트!

『액티브 호프』은 ‘대전환-새로운 눈으로 보기-실행하기’라는 3단계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사람의 인식이 자신이 동일시하는 이야기에 의해 어떻게 형성되는가를 살펴보면서 위기의 규모와 대응 수준 사이의 엄청난 차이를 알아본다. 문제는 ‘우리가 열정을 어디에 쏟아붓기를 바라는가’이다. 저자들은 우리 시대의 위기에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자신의 역량을 확대시키는 방법으로 ‘재교감 작업’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 조안나 메이시

저자 조안나 메이시는 생태철학자이자 불교, 일반 체계이론, 심층생태학을 연구한 학자로 자신의 연구 성과를 50여 년의 사회운동에 쏟아부어 평화, 정의, 생태운동 분야에서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 또한 ‘재교감 작업’의 창시자로 개인과 사회 변화를 위한 획기적인 이론적 틀과 그 틀을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워크숍 방법론을 개발해 학교, 교회, 풀뿌리 조직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사회적·생태적 위기에 봉착한 사람들이 절망과 무기력에서 벗어나 건설적이고 협조적인 행동에 나서도록 돕고 있으며, 지구상의 생명 공동체를 위협하는 여러 가정과 사고방식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새로운 방법을 강연과 워크숍을 통해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Coming Back to Life』, 『Spiritual Ecology : The Cry of the Earth』 등이 있다. 
     


저자 : 크리스 존스톤
저자 크리스 존스톤은 의사이자 작가로 행동의학 분야의 의료 종사자들을 교육하고, 지구적 위기의 심리적 측면을 연구하는 과정을 주도하고 있다. 정신 건강을 증진하는 데 있어서 회복력 훈련의 역할에 대한 연구 분야의 개척자로, 자기 주도적 치유를 위한 교재를 개발하고 ‘브리스톨 행복강좌’를 개설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재교감 작업’의 교육 담당자로 조안나 메이시 여사와 20여 년간 일해오고 있으며, 영국에서 보조 교사의 훈련을 담당하고 있다. 2004년에「 The Great Turning Times」라는 뉴스레터를 만들어 많은 독자를 가지고 있고,『 Find Your Power : A Toolkit for Resilience and Positive Change』의 공저자이자『 The Happiness Training Plan CD』의 공동 개발자이다.
홈페이지 : http://www.chrisjohnstone.info


역자 : 양춘승
역자 양춘승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에서 에너지정책(기후변화)으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학창 시절 유신헌법에 반대하는 학생 시위를 주동, 긴급조치 9호 위반으로 2년 3개월 동안 옥고를 치렀다. 현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희대학교 등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의하고 있다.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KoSIF)]의 공동설립자로 사회 책임 투자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고, ‘미래 세대에 안전한 세상을(미안세)’ 운동을 주도하고 있으며,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민주인권평화재단] 설립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다. 역서로『기후 다이어트』,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전략』 등이 있다.





액티브 호프 ㅣ 조안나 메이시 , 크리스 존스톤 지음 | 양춘승 옮김 | 벗나래 |

값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