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18-08-03 15:02
[인물포커스] <영가천도의 중요성>
 글쓴이 : 법천스님
  추천 : 0   비추천 : 0  

<제39편> 영가천도의 중요성


이글은 영가의 장애로 인하여 인생살이에 크나큰 고통과 타격을 받으며 살고 있는 많은 불자들을 위하여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어떠한 영가이든 확실하게 100%천도가 이루어지는 영가천도의 묘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불자라면 영가천도의 중요성에 대하여 어느정도는 알고 있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자기 집안의 조상대대 친족, 연족 일체지 영가를 모두 천도시켜 드릴 수 있다면 자신의 남은 생과 후손들에게 영가들의 장애없이 점차적으로 영가의 도움을 받게 되어 소원하는 바도 이루면서 원활한 삶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는 불자가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각 가정별로 별도의 천도재를 영가들에게 베푸는 불자가 많지 않은 것은 영가천도가 중요한 것은 알지만 우리네 인생살이에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가를 잘 모르고 있는 경우와, 천도재 한번 제대로 지내려면 금전적인 부담이 많기 때문에 주저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그래서 불자들의 대부분은 사찰에서 해마다 연례행사로 치루고 있는 백중 영가천도재에 동참하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했으며, 간혹 경제적인 여건이 있는 불자나 집안에 다급한 일이 있는 불자들만, 특별히 스님을 모셔서, 독불공으로 집안의 모든 영가 천도의식을 성대하게 베풀어주고, 삼칠일기도, 49일기도, 100일기도로 영가위패를 사찰에 올려놓고 있는 정도인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방법의 천도재라도 확실하게 영가들이 천도가 된다면 두말할 나위도 없겠으나 문제는 천도가 잘 안이루어지는 경우가 더 많다는데 있습니다. 천도재를 잘 마쳤는데도 영가의 장애라고 생각되는 일들이 계속 일어나고 매사에 되는 일이 없고, 우환은 계속 들끊고, 어려운 일만 계속 닥친다고 하소연하는 불자가 많은 것을 보면 스님들께서도 종래의 천도재 방법을 좀더 보완해 주셨으면 하는 것이 모든 불자들의 바램 인 것입니다.


흔히들 영가천도는 보통 스님 백명이 하는 것보다 도력있는 스님 한분이 하는 것이 낫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도력있는 스님의 관상력이 그만큼 뛰어나기 때문이며, 도력있는 스님은 의식문이나 진언을 외우지 않고 , 가만히 관을 하고 앉아, 영가에게 곧바로 설법을 하기 때문에, 영혼자신이 이세상에 있을 때 지은 악업을 그 자리에서 바로 뉘우치고 , 불법의 진리를 깨우치게 되어 악업의 죄과를 소멸하게 되고, 천상극락의 세계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관을 통한 천도법은 보통 스님이나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에 도력있는 스님의 영가천도 이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방편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방편은 지장경 17.316자 전글씨를 한폭의 고급 백색 공단천위에 100% 경면주사만 사용하여, 글씨한자도 오자나 훼손됨이 없이 또렷하게 읽을 수 있도록, 장엄하게 조성한 지장보살본원경 사경본을 이용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이 안에 신도들 집안의 어둡고, 춥고, 배고프고, 고통 속에 헤매이는 조상영, 부모형제의영, 친인척들의 영, 낙태아영 들의 위패를 작성하여 안치시키고, 스님의 기도법력과 신도들의 기도원력을 합한 천도재를 지내면, 미혹한 상태의 모든 영혼들이 지장보살님 인도로 불법과 인연을 맺게 되어, 지장경 안에서 스스로 진리의 법문을 깨닫게 되고, 미혹과 집착을 버리고 법성공덕이 드러나는 깨침을 얻게 되어 괴로움을 여의고, 즐거움으로 나아가서, 밝은 세계에 안주하게 되는 천도방법일 것입니다.


신비스러운 것은 지장경안에 영가들의 위패를 안치시키면 그 시점부터, 영가들의 장애가 약해지고 점차적으로 멈춘다는 사실입니다.

그럼으로, 영가천도 할 때마다, 스님들께서 이방법을 적용하신다면, 아마 도력있는 스님의 천도재 이상으로 확실하게 천도가 되는 큰 효과를 얻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글을 읽게 될 인연있는 불자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충분히 정독하신 후, 자신의 집안에 영가의 장애를 조금이라도 받고 있다고 생각되면, 주저하지 말고 , 이 방법을 적용하여 천도재를 봉행하는 사찰에 가서 바로 동참하시기를 권합니다.

이 세상에 불가사의 한 일은 수없이 많이 일어나고 있지만, 그동안 영가천도를 하는데 있어서 이 방법을 적용시킨 천도재는 천도가 안된 영가가 거의 없었으며, 이때 자신의 소원을 간절하게 발원하면 모두 이루어지는 불가사의함을 많은 불자들이 경험했다는 사실입니다.


아무튼 본 천도재 방법은 모든 영가들이 가장 확실하게 천도가 되는 방법임을 재삼 강조해도 부족하다고 생각될 정도이며 회향한 후 그 자리에서 신도들 개개인에게 영가가 천도가 됐는지를 직접 확인도 시켜줄 수 있는 비법의 천도재라는 점과, 누구나 금전적인 큰 부담없이 쉽게 동참하여 자기 집안의 조상대대 친족, 연족, 일체지영가를 한꺼번에 완벽하게 천도 시킬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인 것입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는 , 이 천도재 방법으로 모든 불자들이 한결같이 영가의 장애로부터 벗어나, 자신의 원하는 삶을 누리며, 남은 생을 여유있게 선행을 베풀며 참된 불자의 길을 갈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다음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