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가 '2020년도 2학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모집한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는 오는 9월 1일 개강하는 2020년도 2학기 ‘심화과정’과 ‘기본과정’을  연수생을 모집한다.


기본과정 연수생은 한문 불교 경전을 우리말로 옮기는 공부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 재학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은 30명이다.


심화과정 연수생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거나 여기에 준하는 경력과 실력을 갖춰야 하고 필기고사 전형을 거쳐야 하며 정원은 15명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8월 21일까지이며, 면접과 필기 전형은 8월 22일에 진행된다.


기본과정 개설 강좌는 다음과 같다. △<치문경훈>- 선암스님, △<선종영가집>- 문광스님, △<범어한문 경전 강독>-최종남, △<논어 Ⅱ>- 공근식, △<불교한문법>-박영록 등이다.

심화과정 개설 강좌는 △<대승의장 Ⅱ>-박해당, △<문집선독>-선암스님,  △<불가문집 번역연습 Ⅱ>-성태용,  △<기신론필삭기>- 대진스님, △<선어록(몽산법어)>-문광스님 등으로 진행된다.


지원희망자는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abc.dongguk.edu/academy)에서 입학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자기소개서와 대학(원) 재학증명서 혹은 수료증명서를 이메일(hanmun@dongguk.edu)로 발송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2)6713-5154 로 하면 된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조계종 교육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불교한문 교육기관이다.







 

 

SNS 기사보내기
곽선영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