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진흥원이 불교 학술 및 콘텐츠와 장학금 활동비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은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불교 학술 및 콘텐츠 공모’와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공모’ 사업을 진행한다.

 

불교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불교 학술 및 콘텐츠 공모’는 불교 학술연구와 불교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사업으로 관련 연구자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 분야는 불교 학술(저서·번역서), 불교 콘텐츠(만화·동화·소설·수행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이 공모에는 ‘젊은이들의 종교 의식 변화 트렌드 연구분석’, ‘현대 심리학의 접목을 통해 대중화할 수 있는 불교 수행프로그램’, ‘한국 청소년의 정서 건강과 학업에 도움이 되는 명상 방법’ 중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bpf.org)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다음으로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공모’는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를 전국의 중·고등학생과 대학·대학원생, 불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기 단체에서 추천인 서명을 받아야한다.

 

장학금과 활동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는 중·고등학생에게는 50만 원,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는 각각 300만 원, 단체는 초등학생 불교 동아리에 50만원,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대학원생 불교 동아리에 10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bpf.org)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우편(서울 마포 마포대로20 다보빌딩 15층 대한불교진흥원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곽선영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