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지식의 시작

역사란, 굵직한 사건의 핵심에 서 있는 He's story!

명쾌한 역사 입문서

풀리지 않는 모든 것들을 역사 위에 올려놓고 답을 구하라!  

사람 중심의 역사 읽기보다 재미있는 드라마는 없다. 인기 팟캐스트 〈휴식을 위한 지식〉전쟁사 문명사 세계사의 취미사학자 허진모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명쾌한 역사 입문서. 방대한 세계사를 공부하고 싶은데 복잡하고 지루한 역사책을 읽다 포기했다면, 온가족이 함께 역사를 주제로 부담없이 대화하고 싶다면, 동양사와 서양사를 따로따로 읽어서 세계사 전체의 맥락과 얼개가 이어지지 않아 답답했다면 이 책을 권한다.



저자 : 허진모 

팟캐스트 ‘전쟁사 문명사 세계사’에서 역사를 말하고 있다. 어린 시절 서당에서 한문의 기초와 사서삼경을 배웠으며 대학 학부에서 역사에 심취하여 라틴어를 비롯한 외국어와 문자를 공부하며 중국과 그리스·로마의 원전을 탐구하였다. 고려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학부졸업논문은 한국근대교육사였고, 학위는 석사에서 그쳤다. 세부 전공은 동양사이나 오랜 시간 동안 문명과 전쟁, 종교, 미술, 고고학 등 세계의 모든 역사를 정리하고자하는 꿈을 위해 별도의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학교나 연구기관에서 업으로써 하는 연구가 아닌, 오로지 ‘재미로 역사를 탐구’하고자 스스로를 취미사학자趣味史學者라고 이름을 붙였다.
저서로는 『휴식을 위한 지식-한눈에 보는 미술사』, 『전쟁사문명사세계사 1』, 『어쩌다 어른2』(공저)가 있다.





전쟁사 문명사 세계사 ㅣ 허진모 지음 | 미래문화사 | 값 18,000원



 





 

 


 

 

SNS 기사보내기
곽선영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