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경제하는 피노키오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재밌게 알려주기 위해
‘경제관념이 있는 어린이’가 자라서 ‘꿈을 이룬 어른’이 된다

어린이들에게 꿈은 필수 요건이다. 꿈이 있어야 사람은 성장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꿈이 현실에 두 발을 딛고,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기 위해선 경제관념이 필요하다. 이 책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경제관념의 기본 원리를 어릴 때부터 깨닫게 해주기 위해 세상에 나왔다. 어떤 꿈을 꾸든 경제관념이 없이는 이 세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가 힘든 세상이 되었다. 이제 경제관념은 꿈이 많은 어린이가 자라서 그 꿈을 현실화하는 데 꼭 필요하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이 있다. 어릴 때 제대로 된 경제관념을 배우지 못하면 어른이 되어서도 쉽사리 그 습관을 버리지 못한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꿈과 경제관념이 한 쌍이 되도록 그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서 어린이들은 일찍부터 경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이건 다른 말로 하자면, 세상이 만만하지 않다는 걸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재밌는 동화로 경제의 기본 원리를 알려준다. 세상이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지 가르쳐준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쉽게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현실에서 이룰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저자 : 문성철

쏭이 아빠 그리고 작가. 4살 된 딸아이에게 책 읽는 재미를 유산으로 물려주고 싶은 마음에 오늘도 열심히 성대모사에 도전 중이다.
이른바 ‘추천도서’들의 내용을 살펴보며 딸에게 읽어줄 책을 고르다 경제를 주제로 한 어린이 서적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걸 알게 되었고, 『피노키오야, 경제랑 같이 길을 떠나자』를 집필하게 됐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창업력』, 『늦깎이 CEO』, 『우울해도 괜찮아』, 『방탄공부』 등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 국제 도서전’ 위탁 수출 건에 출품작으로 선정되어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다.



그림 : 이애영

‘하토(그림 그리는 캘리그라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저서로는 『이끌리듯 수채 캘리그라피(2016)』가 있다. 대표적인 작업으로는 스타필드_하남, 고양, 무역센터 F&B 브로슈어 및 벽면 일러스트 / 강남, 대구 신세계백화점 F&B 브로슈어 및 신세계 어플리케이션 일러스트 / CJ엔터테인먼트- 전도연, 유아인, 고수, 류승룡의 필모그라피 영상의 캘리그라피 / 스테이위드미, 신포청천, 로케이션 등의 타이틀 식자 캘리그라피 / 레진코믹스 대중교통 광고 캘리그라피가 있다.
삽화 작품으로는 책읽는귀족의 『피노키오와 함께하는 생각 여행』, 『내 손 안의 인문학, 꿈의 문』, 『바람이 전하는 인디언 이야기』, 『인생의 서른 가지 질문에 대한 해답』, 『피곤한 인생에서 벗어나는 13가지 생각의 방법』 등이 있다.





피노키오야, 경제랑 같이 길을 떠나자 ㅣ 문성철 지음 | 이애영 그림 | 책읽는귀족 |

값 13,000원






 

 

SNS 기사보내기
곽선영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