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걸림돌을 성공의 디딤돌과

행복의 주춧돌로 만들어 주는 『보왕삼매론』

중국 원나라 말기부터 명나라 초기에 걸쳐 묘협스님의 저서《보왕삼매염불직기》중 제17편 <십대애행>에 나오는 구절을 가려뽑아 해설한 책. <십대애행>은 묘협스님이 삼매를 닦음에 있어 방해가 되는 열가지 큰 장애를 여러 불경에 의지하여 정립한 것으로, 이 책은 <십대애행>의 원문을 살려 전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저자  김현준

경북대학교를 거쳐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불교학을 전공하였다. 1975년 한국불교연구원 대구구도회를 창립하였고, 1979년부터 12년동안 한국정신문화연구원에서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기획 및 불교원고를 작성하였으며, 1988년 우리문화연구원을 창설하고 원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불교신행연구원 원장. 월간 『법공양』 발행인 겸 편집인, 사단법인 성보문화재연구원 원장, 도서출판 효림의 대표로 있다.

 
저서로는 <육바라밀 수행법>, <참회 참회기도법>, <불자의 가족사랑과 기도법>, <미타신앙 미타기도법>, <관음신앙 관음기도법>, <지장신앙 지장기도법>, <도심 속의 도인 석주큰스님>, <바보가 되거라>, <아! 일타큰스님>, <생활 속의 예불문>, <생활 속의 보왕삼매론>, <생활 속의 반야심경>, <사찰, 그 속에 깃든 의미>, <법요집>, <부모은중경> 등이 있다.




생활 속의 보왕삼매론 ㅣ 김현준 | 효림 | 값 7,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