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을 이겨내는 심리 상담서

심리 치료 경력 25년, 연간 8만 건 이상의 심리 상담 진행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의 무기력 극복 기술! 
“직장생활, 인간관계, 가족관계에서 잃어버린 의욕을 되찾아드립니다”

무기력해지면 왜 몸과 마음을 스스로 제어하지 못하게 될까
쉽게 무기력해지는 사람은 흔히 자신이 의지가 약하거나 게으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이며, 연간 8만 건 이상의 심리 상담 진행을 하는 베스트셀러 저자인 오시마 노부요리는 의욕이 생기지 않는 이유는 ‘자신 탓’이 아니라고 말한다. 저자가 가장 먼저 지적하는 사항은 자신이 생각하는 무기력의 원인과 진짜 원인이 서로 다른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실제로 무기력을 일으키는 원인은 자신의 내부에 있지 않고 외부에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원인을 객관적으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탓하고 더욱 행동하지 못하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되는 것이다.

ㆍ내일 아침까지 발표 자료를 준비해야 하는데, 늦은 밤이 되어도 작업을 시작조차 하지 못한다.
ㆍ‘지금 곧바로 하라’는 지시를 받아도 일을 뒤로 미루기만 한다.
ㆍ자격증을 따면 지금보다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데 꾸물대기만 하고 시험공부에 손대지 못한다.
ㆍ업무상 중요한 시점에 집중하지 못한다.
ㆍ장래를 생각하면 불안해져서 당장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
ㆍ상사에게서 심한 말을 들으면 업무 속도가 느려져요.
ㆍ우울한 일정이 잡혀 있으면 자포자기해져요.
ㆍ험담을 들을까봐 솔직하게 말하지 못해요.

오시마 노부요리의 최신작 《의욕상실 극복 중입니다》에서는 저자가 실제로 무기력 상태에 빠진 내담자를 심리 상담했던 사례를 소개한다. 직장생활, 인간관계, 가족관계에서 의욕을 잃은 사람들의 상담 사례를 통해 무기력 퇴치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 오시마 노부요리
25년간 심리 치료를 해온 아시아 최고 심리 상담 전문가다. 연간 8만 건이 넘는 심리 상담을 하고 있다. 사람의 불안한 심리를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FAP(Free from Anxiety Program)요법을 개발해 트라우마를 비롯한 수많은 심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현재 심리 상담 클리닉 (주)인사이트 카운슬링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알코올 의존증 전문 병원인 슈아이토시다 클리닉에서 심리 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도쿄도 정신의학 종합연구소와 기벽문제 임상연구소 부속 하라주쿠 상담실에서 의존증에 관한 대응법을 연구하고 있다. 사람의 마음과 치유를 주제로 약 30여 권의 책을 집필했다. 국내에 소개된 주요 저서로는 《말투 하나로 의외로 잘되기 시작했다》,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오늘도 참기만 하는 당신을 위한 심리학》 등이 있다.
     
역자 : 이용택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출판 기획과 편집을 했다. 현재는 출판 번역가와 일서 기획가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일본 도서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나를 위해 조금 강하게 살기로 했다》, 《지갑 방 책상》, 《나쁜 습관 정리법》, 《좋은 노력》, 《습관의 시작》, 《서른, 사람을 얻어야 할 시간》, 《사이토 다카시의 시간 관리 혁명》 등이 있다.




의욕상실 극복 중입니다 ㅣ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 이용택 옮김 | 이너북 | 값 13,5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