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룰 수 없는 사랑에 이별의 아픔 [상사화 애별리고]. 주인공 은진은 오빠를 찾아 헤매던 어느 날, ‘짓눌린 그리움을 사랑으로 고이 보듬어 껴안고 은진을 너무 사랑했기 때문에 오빠가 죽었다’는 쪽지를 받는다. 바보 바보야! 오빠는 바보야! 난 어떻게 해야 한단 말인가? 어떻게 하란 말인가? 아수라장 번뇌 속에 주인공 은진은 죽어서 오빠와 영혼결혼으로라도 영원한 우리사랑의 결실을 맺고 자… 뼈에 사무친 절절한 은진의 유언에 죽음! 왜 두 사람은 그렇게도 열렬히 사랑했으면서도 이룰 수 없는 사랑이었을까?


저자 : 지개야스님

시인 겸 심리상당사이자 승려인 지개야은 경북 안동 갈라산촌 막장마을 나뭇꾼 아들로 태어나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이웃집 소꼴을 해 주고 끼니를 때웠다. 쫓긴 가난에 초등학교 졸업 후 무작정 도시로 도망친다. 반기는 사람 하나 없는 낯선 도시에서의 생활은 거지, 구두닦이, 막노동 등이었다. 바닥인생에서도 희망은 잃지 않은 고학으로 자연과학. 철학. 경영. 행정. 심리학 등을 공부해, 축협상무에 이어 경상북도의원 임기를 마치고 2003년 17대 국회의원 출마를 준비했다.

그러던 중, “45분마다 한 사람씩 자살한다.”라는 보도를 본 순간, ‘한 사람의 ’자살‘이라도 ’살자‘로 구하라’는 마음의 소리를 따라 출가했다. 2004년도부터 한국에서 최초로 자살예방운동을 했다. 심리상담사자격증(민간)을 11개나 취득한 스님은 지금껏 3천여 명의 내담자를 상담해 주었다.





상사화 애별리고 ㅣ 지개야스님 지음 | 묵언마을 | 값 7,5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