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냉정히 마주보게 하는 책

직설적이고 선명한 메시지

저자는 인생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심리적 함정들을 인생관, 일상생활, 인간관계, 사고방식, 성공법칙, 일 등의 여섯 파트로 나누고 각 장마다 다시 10여 가지의 실천적 사고 방법을 다루고 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들의 흥미로운 일화나 명언뿐 아니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예시를 통해 함정들의 실체를 파헤치고, 이를 극복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 출발점은 성공도 실패도 모두 나 자신에서 비롯된다는 철저한 자기인식이다. 이를 바탕으로 뿌리 깊은 편견과 고정관념을 극복하여 궁극적으로 실패 없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통찰력을 키우자는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일이 잘 안 풀린다고 생각하는 사람, 변화는 하고 싶지만 용기가 나지 않는 사람, 게으른 습관 때문에 지겨운 일상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사람, 실수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 잘 나가고 있지만 더 힘을 내고 싶은 사람 등-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자 : 웨이슈잉       

도서편집 경력 10년차인 유명한 출판기획자이다. 『하버드 새벽 4시 반』, 『카네기가 여성에게 선사하는 일생의 행복에 대한 충고』, 『여자 팔자 이렇게 하면 핀다』, 『기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마음이 평온해야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는다』 등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냈다. 현재는 하버드 전문 기고가로 활동 중이며, 특히 젊은 학생과 직장인들에게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CCTV 방송국 다큐멘터리 《세계유명대학》 하버드 편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이 책을 펴냈다.




인생의 함정을 피하는 생각 습관 ㅣ 웨이슈잉 지음 | 올댓북스 | 값 14,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