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대하여, ‘강력한 선함’을 지닌 채 살아감에 대하여

달라이 라마가 보여 주는 죽음의 지도地圖
자비로운 삶으로 죽음을 준비하고
두려움 없이 죽음을 건너는 방법에 관해

“중생에 대한 자비심 안에서 가장 존경하는 종교에 귀의하라.
영적인 수행의 필요성과 여유를 모두 준 현재 삶의 본질을 기억하라.
무상에 대해 성찰하고 또 성찰하라.”



저자 : 달라이 라마

제14대 달라이 라마 존자는 우리 시대 최고의 불교 지도자 가운데 한 분이다. 중국의 티베트 침략을 피해 망명한 티베트인들의 영적인 지도자인 그는 노벨평화상 및 미국 국회의 Congressional Gold Medal의 수상자이다. 또한 백여 권의 책을 쓴 훌륭한 스승이며 학자이기도 하다.


저자 : 제프리 홉킨스 (편역)       
티베트 사원의 교과서를 번역하는 UMA Institute for Tibetan Studies의 설립자이며 대표이며, 버지니아대학교 티베트불교학과의 명예교수이다. 달라이 라마의 수석 영어 통역사로 1979년부터 1989년까지 10년간 봉사했으며, 달라이 라마 존자의 구두 강연을 열다섯 권의 책으로 엮어 냈다. 또한 티베트불교의 다양한 철학적 견해를 대표하는 중요한 티베트불교 문헌을 번역하여 출판했다.


역자 : 이종복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종교학과에서 윤원철 교수를 지도교수로 하여 석사 취득 후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2002년에 버지니아대학교에 입학, 제프리 홉킨스 교수와 데이비드 저마노 교수 아래서 티베트불교의 역사와 철학을 연구하고 2013년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스탁턴대학교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달라이 라마, 죽음을 말하다 ㅣ 달라이 라마 , 제프리 홉킨스 (편역) 지음 | 이종복 옮김 | 담앤북스 | 값 16,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