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반에 걸친 “화엄경” 강의 가운데, “화엄경”의 원문을 풀이한 책입니다. 보살도의 매뉴얼인 “화엄경”의 저작 의도를 충실히 복원하여, 우리의 중생심을 6바라밀로 잘 경영하면, 누구라도 ‘보살’이 되어 ‘정토’를 현실에서 바로 구현할 수 있다고 해설하고 있습니다.

화엄경 ;
‘보살의 길’을 걷는
모든 부처와 중생의 매뉴얼

〈화엄경〉의 ‘10지’는 ‘보살의 10단계’를 의미하니
중생이 걸어야 할 ‘보살의 길’을 온전하게 보여 줍니다.

그래서 이 책은 『화엄경』의 핵심이 되는 「십지품」 중 가장 정수가 되는 부분을 선별하여, ‘보살의 길’을 걷는 모든 중생이 매뉴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보살의 길’은 ‘중생의 길’이며 ‘인간의 길’이니, 보살의 10단계 안에는 인간이 걸어가야 할 궁극의 길과 그 길을 걷는 실전 팁이 자세히 담겨 있습니다.

이 경전의 인도만 따른다면 모든 중생은 ‘중생성’(진흙)을 통해 ‘불성’(6바라밀의 본체)을 멋진 ‘바라밀’(연꽃)로 꽃피울 수 있을 것입니다
.

 

저자 윤홍식

홍익당 대표이며,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홍익당 후보로 출마하였다. 동서양 인문학의 핵심을 참신하면서도 알기 쉽게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인기 있는 젊은 철학자이자 양심경영 전문가이다. 2,700여 개의 인문학 강의 조회 수는 3,200만을 돌파하였고, 구독자 수는 3만9천여 명에 달한다.
연세대학교 사학과 및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한 후 홍익학당, 홍익선원, 출판사 봉황동래를 운영하고 있으며, 견성콘서트ㆍ고전콘서트ㆍ참선캠프 등을 열고 있다. BBS에서 수심결 강의를 진행했고, 동국대 불교학과 및 춘천 삼운사, 태고종, 원불교 등의 초청으로 ‘견성과 6바라밀, 대승불교’를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그 밖에도 삼성, LG 등 일반기업과 법무부, 중소기업 진흥청, 우정청 등 공공기관에서 고전을 통한 윤리교육과 양심리더십 교육을 맡았으며, KBS, EBS, BBS 등 방송 매체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WBS원음방송에서도 “정신을 개벽하자” 특강 시리즈를 강의하였다. 다양한 강의를 통해 견성과 보살도, 6바라밀의 실천을 강조하고 있으며, 국민 전체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양심노트〉를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큰스님에게 배우는 선의 지혜〉 〈윤홍식의 수심결 강의〉 〈5분 몰입의 기술〉(2009년 문화체육부 선정 우수도서), 〈이것이 인문학이다〉 〈선문답에서 배우는 선의 지혜〉 〈양심이 답이다〉 〈노자, 무위경영의 지혜〉 〈양심이 승리하는 세상, 양심정치〉 등이 있다


화엄경 보살의 길을 열다|윤홍식 저 |봉황동래 |값25,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