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종교 지도자 
명진 스님이 말하는 진짜 행복하게 사는 법!

최고의 부자도, 최고의 유명인사도 궁금해 마다하지 않던 인생을 잘 사는 방법!

거침없는 행동으로 세상에 쓴 소리를 마다하지 않고, 약자가 고통받는 현장에 앞장서서 달려가는 명진 스님이 말하는 진짜 행복하게 사는 법 『스님, 어떤 게 잘 사는 겁니까』. 출가 50년이 지났어도 여전히 내가 나를 찾는 공부를 하고 있는 그 순간이 나에게 삶의 의미를 주고 힘을 준다는 명진 스님이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진짜 행복하게 사는 법을 담고 있다.

저자가 만나본 한국 사회의 수많은 명사와 부자들도 사는 게 어렵고 행복하지 않다. 그들 역시 대체 어떤 게 잘 사는 것인지 저자에게 질문했다. 그런 우리에게 저자는 말한다. 우리에게는 그 어떤 길을 가더라도 헤쳐나갈 능력이 있다고.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이 세상을 어떤 모습으로든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비록 지금 삶이 걱정되고 두렵더라도 조금 용기 내어 마주하라고 조언하면서 걱정과 불안은 사실 별 게 아닌, 어쩌면 기회일 수도 있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저자 명진 스님 
운동권 스님’ ‘좌파’ ‘독설왕’ ‘청개구리 스님’, ‘그 이름만으로 하나의 사건‘ 등등.

과연 어떤 게 나다운 모습일까.
그간 세상과 온몸으로 부딪히다 보니 별명도 많이 생겼다.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투사라기보다 수행하는 사람이다.
열아홉 살에 출가하여 오십 년이 되었다.
나는 수행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





스님, 어떤 게 잘 사는 겁니까 ㅣ 명진 지음 | 다산초당 | 값 15,000원




 

 

SNS 기사보내기
전수진기자
저작권자 © SBC 서울불교방송 불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