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774
책 소개 지금 시중에서 여러 <돈키호테> 번역본을 만날 수 있는데, 왜 최민순 신부의 번역본을 다시 출판하는지 어떤 이는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단지 ‘최초의 원문 번역’이라는 역사성이 애써 다시 선보일 만한 이유는 아니다. 최민순 번역본은 지금까지 어떤 번역본도 보여 주지 않았던 독특한 문체를 보여 준다. 고풍스런 원..
책소개 지금 세상 습속에 아이들이 배움에 나아가면 곧바로 <천가시>를 주어 가르치는데 이는 그 책이 쉽게 외울 수 있는 점을 취한 것이다. 때문에 그 책은 유전되어 없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거기에 수록된 시들은 손에 닿는 대로 주워 모은 것들로, 시의 완성도나 졸렬함은 변별되지 않은 것들이다. 게다가 단지 칠언율시..
책소개 <십팔사략>의 명칭은 기본적으로 중국 역대 왕조의 역사를 다룬 정사正史 가운데 열여덟 종의 정사를 선정해 시기별로 요점이 되는 내용을 축약해 만들어 냈다는 취지에서 나온 것이다. 삼황오제의 전설시대에서 시작해 남송이 패망하는 시기까지 다루고 있다. 송나라 때는 통상 사마천의 <사기>부터 시작해 <오대사&g..
헤겔총서 8 도서출판 b의 헤겔총서 8로 출간된 이 ≪헤겔의 이성?국가?역사≫는 ?左武志, ≪ヘ?ゲルにおける理性?國家?歷史≫, 岩波書店, 2010을 옮긴 것이다. 저자인 곤자 다케시는 헤겔 사상의 역사적 발전과 헤겔 강의록들에 대한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그 성과를 본서 ≪헤겔의 이성?국가?역사≫에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이 책은 일본 학계에..
고통 완화와 인간 깨달음을 향한 붓다와 다윈의 합작 프로젝트! 베스트셀러, 20개국 번역 출간!  진화심리학으로 보는 불교의 명상과 깨달음 인간이 괴로움을 겪는 근본 원인이 세계를 있는 그대로 명료하게 보지 못하는 미망 때문임을 진화심리학의 렌즈로 살핀 뒤, 미망을 걷고 괴로움을 줄이는 실제적 처방으로 불교의 마음챙김 ..
시간마저 평온하고 더디게 흐르는 곳 신을 닮은 사람들의 고귀한 마음이 담긴 곳 ‘자유로운 영혼’이자 ‘가둘 수 없는 영혼’ 작가 임헌갑(임 바유다스)의 국내 최초 인도 다람살라 여행기 『다람살라에서 보낸 한 철』. 지난 2015년 박영희 작가의 『하얼빈 할빈 하르빈』으로 런칭한 ‘도시산책’ 시리즈가 4년여 만에 다시 시작되었다. 이번..
제16 범행품, 제17 초발심공덕품, 제18 명법품   화엄경을 가장 심도 있게 해석하였다는 봉은사 소장 목판본에 새겨진 청량국사의 『화엄경수소연의초(華嚴經隨?演義?)』를 반산 스님이 20여 년의 번역불사를 마치고 1권~8권 발행에 이어 9권(제3 수미산정법회) 출간!! 반산 스님의 『화엄경청량소』 『화엄경청량소』는..
제13 승수미산정품, 제14 수미정상게찬품, 제15 십주품 화엄경을 가장 심도 있게 해석하였다는 봉은사 소장 목판본에 새겨진 청량국사의 『화엄경수소연의초(華嚴經隨?演義?)』를 반산 스님이 20여 년의 번역불사를 마치고 1권~7권 발행에 이어 8권(제3 수미산정법회) 출간!! 반산 스님의 『화엄경청량소』 『화엄경청량소』는 『화..
왕건의 탄생 이야기 청와대의 풍수 이야기 이 책은 필자가 신과 같은 경지에 도달한 도선대사를 경외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천행으로 충수지리를 배우던 과정에서 도선대사의 비법을 접하고 전수받은 내용을 서술 하였다. 우리 풍수 지리학계와 기타 여러 자료를 분석하고 비교해 볼 때, 도선대사가 일찍이 중국에서 풍수지리설과 음양 ..
박상신은 태양처럼 부지런하고 자애로운 어른으로 어째서 바른 삶을 살아야만 하는지를 말씀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불가사의한 신통력으로 수행자들에게 높은 경지를 보여주시어 뜻있는 모든 이들을 도사 되는 한길로 이끌었으며, 이와 같은 과정에서 온전한 깨달음을 성취하여 대단한 능력을 전부 나타낸 신령스러운 도사였습니다. ..
책소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왜 인간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일까. 일레인 스캐리의 『아름다움과 정의로움에 대하여』는 이런 물음에 답변하고 있다. 스캐리는 오늘날 아름다움을 적극 옹호해야 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본다. 과거에는 아름다운 사람이나 사물 배후에 불멸의 영역이 있다고 믿었으며, 아름다움은 우리를 불멸의 영역..
설봉의존(雪峰義存) 스님의 가르침의 정수 ‘남(南) 설봉(雪峰) 북(北) 조주(趙州)’라 불리며 당말 오대 시기 중국 선종을 대표하는 선승이며  운문종과 법안종의 사상적 원류 당말 오대 전란이 끊이지 않고 불법에 대한 탄압이 가혹하던 사회적 격변기에 불법의 혜명을 오롯하게 지킨 설봉의존 스님의 행장과 어록을 가..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고 쓰고 싶은 대로, 생각나는 대로 쓰라  글쓰기는 어렵지 않다. 누구나 글쓰기는 할 수 있다. 타고난 소질에 크게 좌우되지 않는다. 글쓰기는 성실하게 쓰고 또 쓰다 보면 잘 할 수 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글 쓰는 비결은 있을지 몰라도 ‘잘 쓰는’ 비결은 없다. 글과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글쓰기를 하라..
신화의 세계와 글쓰기가 만나다!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신화로는 그리스 신화가 있다. 그리고 <토르>나 <반지의 제왕>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북유럽 신화도 최근에 많이 알려졌다. 신화는 우리에게 환상의 세계와 상상력을 제공한다. 또 문화 창작 활동에 필요한 아이디어 공작소 역할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 신화는? 우리 ..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드는 다짐 누구나 그런 순간이 필요합니다 나의 변화를 이끄는 인생의 터닝 포인트 같은 순간 ‘내일은 꼭 10분 일찍 일어나서 지각하지 말아야지.’ ‘다음에는 더 잘해야지.’ ‘나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나를 더 사랑해야지.’  “오늘은 어떤 다짐을 했나요? 서교면 다짐리에 살고 있는 여섯 마리 동물..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