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801
책소개 일상이 동화가 되는 순간들 『일상 속의 동화』. 네이버 그라폴리오 작가 째찌가 연재중인 작품들들 선별해 한 권의 책으로 알차게 담아 낸 어른들을 위한 힐링 에세이이다. 늘 같은 일상에서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순간들을 쉽게 지나치지 않고 풍성하고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했다. 모니터 화면에서 나와 손끝에 느껴지는 질감의 종..
“그래도, 봄을 믿어봐” 마음으로 응시하는 직관의 세계 여백 사이를 채운 견고하고 명징한 기도 도래할 ‘그 시간’을 바라보며 오늘을 살아가는 일올해로 시력(詩歷) 53년째를 맞이한 ‘시선視線의 시인’ 김형영의 열번째 시집 『화살시편』이 출간되었다. 『땅을 여는 꽃들』(2014) 이후 5년에 걸쳐 쓴 시 가운데 71편을 묶어낸 이번 시집에..
출판사에 프러포즈하는 법 이제까지 아무도 이렇게까지 솔직하게 말해준 적은 없었다! ‘평범한 사람’이 ‘특별한 책’을 출판하는 방법   평소 글을 쓰는 일을 조금이라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로망이 있다. 바로 자신이 저자인 종이책을 출판하는 일. 이런 사람들이 흔히 시도하는 방법으로는 출판사에 메일로 원고..
정여스님이 전하는 지금 “여여(如如)한 본래의 그 자리를 깨우쳐 주는 것이 포교”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일러 주는정여 스님의 위로의 법문 현대판 ‘부루나존자’ 정여 스님이 일러 주는 내 안의 행복을 찾는 방법: “지금 이 자리에서 행복하십시오. 그리고 당당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십시오.”    『머무는 그 자리에서 행복..
죽음에 대하여, ‘강력한 선함’을 지닌 채 살아감에 대하여 달라이 라마가 보여 주는 죽음의 지도地圖 자비로운 삶으로 죽음을 준비하고 두려움 없이 죽음을 건너는 방법에 관해 “중생에 대한 자비심 안에서 가장 존경하는 종교에 귀의하라. 영적인 수행의 필요성과 여유를 모두 준 현재 삶의 본질을 기억하라. 무상에 대해 성찰하고 또 ..
생활습관으로 건강을 지키는 동의보감 양생법  병은 나기 전에 고치는 것이 좋다. 돈을 들이지 않고 요란 떨지 않고 생활습관으로 우아하게 건강하게 사는 법 이 책은 우리 전통 한의학에 기초하여 내 건강을 지키는 좋은 생활습관을 알려준다. 한의학에서는 ‘양생’이란 표현을 쓰는데, ‘양생’이란 몸과 마음을 위한 건..
전통문양에 수놓는 힐링테라피 어른용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청 컬러링책이다. 단청은 우리나라 고유의 미적 감각이 녹아 있는 문양으로, 안에는 다양한 좋은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단청은 문양별로 부귀, 다복, 번영, 길상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단청 문양을 그리는 것은 그러한 좋은 의미를 가슴에 새기는 일과 같다. 단청의 기..
우리 안의 선한 본성은 어떻게 찾아지는가 선한 마음을 단련시키는 완벽한 실천 수행법 《입보리행론》, 전 세계인이 감동한 달라이 라마의 《입보리행론》 핵심 강의 “저에게 불교는 종교가 아니라 삶의 방식이며, 지혜와 내면의 평화 그리고 행복의 원천입니다.” 전 세계인의 정신적 스승, 달라이 라마의 불교관이다. 항상 인류의 평..
책소개 도서출판 효림이 보성큰스님의 기도 법문 모음집 『이야기로 배우는 불교』를 출간했다. 이 책은 평소 큰스님께서 법회와 책을 통하여 즐겨 들려주신 총 44편의 쉽고 재미있는 불교 이야기와 감명 깊은 기도 법문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낸 것이다. “불교 교리법문이나 선문답보다 이야기는 재미있고 쉽다. 단숨에 읽힌다. 그리고 감..
책소개 b판시선 30번째로 하종오 시인의 ≪제주 예멘≫을 펴낸다. 이번 시집은 2018년부터 내전을 피해 바다를 건너온 예멘인들의 난민 신청 이야기들이다. 세계적인 난민 증가는 이미 국제적인 문제가 된 지 오래다. 하지만 제주 예멘인의 문제는 이제 먼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니라 이 땅 한반도의 이야기가 되었다. 이에 시인은 이 문제가 ..
신화를 어떻게 볼 것인가? 《삼국유사》를 새로운 시선으로 재해석하다 삼국유사가 전하는 신화와 설화는 현대인의 관점으로 이해하기 어렵다. 당시 사회는 종교와 민속 등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에 현대인이 이해할 수 있는 사유 구조와 가치관 체계가 전혀 다르다. 까닭에 고대인들의 삶은 다문화를 넘어 이문화(異文化)라고 할 수 있으며..
가난을 이기고 뜻을 세워 홀로서기까지 극기복례(克己復禮)와 정명(正名)한 공자 동방의 영원한 빛이자, 세상의 본보기인 공자. 세계 사대성인 중의 한 명으로 우리의 삶 깊숙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 공자. 그를 아는 것은 중국을 아는 것이고 우리의 삶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의 행적을 따라가다 보면 공자의 사상과 공자의 치열했던 실천..
우리 아이 마음 읽어주는 따뜻한 엄마 누군가 내 감정을 알아주고 이해해 주기만 해도 불편한 감정들이 풀리는 경험을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실제로 아이가 화를 낼 때 먼저 아이의 감정을 읽어주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과격한 행동이나 화를 누그러뜨려 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부모가 아이의 감정을 읽어주고 공감해준다는 것이 ..
대방광불화엄경소(疏)의 서문 : 왕복서(往復序)  예부터 분량이 방대하고 내용이 심오한 화엄경을 축약한 세 가지 글이 전하는데, 하나는 화엄경 전편을 축약해서 찬탄한 「화엄경 약찬게」이고, 둘은 화엄경에서 밝힌 이치를 30게송 210자로 설명한 「법성게」이고, 셋은 화엄경의 형식과 이치를 772자로 간략히 설명한 「왕복서」이다..
“꽃의 전설과 꽃차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길을 떠난다!”    이 책은 꽃의 전설과 꽃차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저자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의 꽃을 찾아 길을 떠나면서 꽃차와 여행을 통해 향기로운 삶의 회복을 전하는 이야기이다. 저자는 3년여의 시간 동안 아름다운 꽃이 피는 우리 산하를 여행하면서, 그리고 사계의 꽃들..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