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080
조계종 중앙종회(의장 원행 스님)는 8월 16일 개회한 제211회 임시종회에서 ‘총무원장 불신임 결의의 건’ 등 상정된 안건을 처리한 뒤, 이같은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채택했다. 중앙종회는 결의문에서 “승려대회는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 종도로서의 도리와 종헌질서는 아랑곳하지 않는 파렴치와 후안무치로 무장한 투사놀음의 가면일 뿐”..
*교육원장 현응스님 대한불교조계종은 16일 교육원장 현응 스님이 배임·횡령 의혹과 관련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조재현 참여불교재가연대 운영위원장과 신학림 전 전국언론노조 위원장은 지난 5월 23일 현응 스님을 업무상 횡령·배임 혐의로 고발했다.이들은 현응 스님이 해인사 주지 시절인 2004∼2008년 사찰 법인카..
전국교구본사주지협의회(회장 성우)는 8월 15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제59차 회의를 열고, 총무원장 불신임안의 가결과 부결 시에 따른 협의회 입장을 정리해  밝혔다. 59차 교구본사주지협의회 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용주사 성월, 신흥사 우송, 월정사 정념, 법주사 정도, 직지사 웅산, 은해사 돈관, 불국사 종우, 통..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7일 서울의대 법의학교실에서 유전자검사를 위한 구강 점막세포를 채취 받고 있다. 2018.8.7 [대한불교조계종 제공]   대한불교조계종 의혹 규명 및 해소위원회는 14일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친자 의혹과 관련해 "진위판단이 어렵다"는 내용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위원..
 대한불교조계종 총무부장 성문 스님은  임명 하루 만인 10일 오전 총무원장 설정 스님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설정 스님은 9일 성문 스님을 총무부장, 진우 스님을 기획실장으로 임명했다.   총무부장은 총무원장이 퇴진하면 차기 총무원장 선출 때까지 권한대행을 맡게 되는 자리다      ..
대한불교조계종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원택, 이하 민추본)는 “광복 73주년을 맞이해 북측 조선불교도련맹 중앙위원회(위원장 강수린, 이하 조불련)와 8.15 남북공동발원문을 채택했다”고 8월 9일 밝혔다.   남북 불교계는 "역사적인 판문점선언의 실천은 곧 화해와 화합, 평화와 평등이며 자타불이"라며 "분단의 비극을 하루..
* 조계종 총무부장 성문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8월 9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접견실서 총무부장 성문 스님과 기획실장 진우 스님에게 각각 임명장을 전달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새로 임명받은 스님들에게 “종단의 난관을 극복할 전환의 단초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
전통불화 민화를 전승보전에 기여   『조선시대의 민예적(民藝的) 작품(作品)인 산신도와 십이간지(12간지) 띠 및 불화(佛畵)인 고려 관음도 전시중』    ◉천운(天運)과 천복(天福)을 주는 십이지간지(12지)띠   천녀일향 고무통 작가 곽선영은 불화와 민화..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8월6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회의실에서 제340차 회의를 열고  제16교구본사 고운사 주지후보에 출마한 호성·자현·도현 스님의 자격에  3명의 자격을 인준했다.  8월9일 예정된 고운사 주지후보 선출 산중총회를 앞두고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주지후보자 자격심사를 진행, ‘이상 없..
중앙일간지와 공중파 방송 불자들의 신행단체인 언론사불자연합회(회장 정일태, 이하 언불련)는 8월 4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조계종 중앙종회 해산과 3원장 퇴진 의결을 원로회의에 촉구했다. 언론사불자연합회는 “뉴스를 전하는 게 우리의 일이지만 불자 언론인으로서는 종단의 부패상을 더 이상 보도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참담한 심정”이라..
조계종 중앙신도회(회장 이기흥)가 8월 2일 조계종 전국교구본사주지협의회의 해결 노력과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결단에 경의를 표하며 향후 종단 정상화를 위한 민주적 절차 도입을 촉구했다.다음은 중앙신도회 입장문 전문이다.<종단 현안과 관련한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전국)신도회 입장문>거룩한 삼보에 귀의합니다.대한불교조계종 ..
대한불교청년회(회장 김성권, 대불청)는 8월 1일자 성명을 통해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빠른 퇴진 결단과 사태 수습을 위한 교권자주위원회의 전면개편을 촉구했다 다음은 대불청 성명 전문이다.성 명 서총무원장 스님의 빠른 퇴진 결단과 사부대중의 지혜를 촉구한다.지금 조계종단은 혼란상을 넘어 세간의 조롱의 대상으로 전락했..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은 7월 31일 조계종 직할교구 4개 사찰 서울화계사 주지에    현 주지인 수암스님, 수국사주지에 현 주지인 호산스님,정수사 주지에 현주지인 도림스님을 연임하고, 사자암 주지는 영원스님을  임명했다.화계사 주지 수암 스님은 설정 스님을 은사로 1986년 수계했다. 용봉사·성주암·정..
대한불교조계종 제2구본사 신임주지에  성법스님이 임명됐다. 불기2562년 7월30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관4층에서 용주사 주지에 성법스님을 임명하고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임명장을 수여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앞으로 용주사가 더욱 화합하고 단단해 질 수 있도록 열심히 맡은 소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용주사 ..
재단법인 세계불교법왕청 평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한 ‘동탄 법왕청 추모관’을 소개한다. 재)세계불교법왕청평화재단은 세계 불교도들의 평화와 불법을 전도하고 한국 불교를 전 세계에 알리는 아주 중요한 일을 실천하고 있으며, 또한 사찰속의 추모관을 건립하여, 죽은 영혼이 편안히 모셔질 수 있도록 모든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