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976
전국선원수좌회 입장문 역사와 전통의 조계종이 누란의 사태에 직면하여 급기야 국민들에게 누를 끼치고, 종도들에게 비난받는 천박한 집단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지구의 허파 아마존이 있어 인류가 편히 숨&nbs..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문화역사기념관에서 열린 중앙종회 임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계종 중앙종회(의장 원행)는 8월 16일 개원한 제211회 임시회서 ‘총무원장 불신임 결의의 건’을 첫 안건으로 상정, 무기명 비밀투표를 실시했다.  재적의원 75명 전원 참석한 투표 ..
대한불교조계종 교구본사주지협의회가 14일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전날 사퇴 입장 번복에 유감을 표하며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교구본사주지협의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종정 예하의 교시는 물론이고 종도와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는 입장 번복"이라고 우려와 유감을 표하면서 "16일 임시중앙종회 이전 용퇴약속을 스스로 깨뜨리는 것은..
대한불교조계종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원택, 이하 민추본)는 “광복 73주년을 맞이해 북측 조선불교도련맹 중앙위원회(위원장 강수린, 이하 조불련)와 8.15 남북공동발원문을 채택했다”고 8월 9일 밝혔다.   남북 불교계는 "역사적인 판문점선언의 실천은 곧 화해와 화합, 평화와 평등이며 자타불이"라며 "분단의 비극을 하루..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은 1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조계종 사부대중에게 드리는 글'을 직접 읽으며 "어떤 오해와 비난이 있더라도 종단 개혁의 초석을 마련하고 2018년 12월 31일 총무원장직을 사퇴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정 스님은 지금까지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은 8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원로회의 의장 세민 스님이 대독한 교시를 통해 "설정 스님은 항간에 제기된 의혹에 대해 사실 유무를 떠나 종단의 화합과 안정을 위해 용퇴를 거듭 표명했다"며  "종헌종법 질서 속에서 차기 총무원장을 선출해야 한다"고..
조회 : 49   대힌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이 오는 8월16일 이전에 용퇴하겠다고 밝혔다. 조계종 전국교구본사주지협의회(회장 성우)는 8월 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서 총무원장 설정 스님을 만나 면담한 뒤 중앙종회 임시회 예정일인 8월 16일 이전에 용퇴하겠다..
*국립한글박물관 소장 규합총서. [국립한글박물관 제공] 국립한글박물관은 8월1일  가정생활 지침서 '규합총서'를 소개하는 강연회를 오는 8월10일 오후 3시에 연다고 밝혔다.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한 1809년 빙허각 이씨가 부녀자를 위해 쓴규합총서는 1930년에 필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책으로, 음식 조리법을 담은 '주사의'(..
법계문학상 운영위원회는 7월 31일 “제3회 법계문학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법계문학상은 운문사를 한국 최고의 비구니 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키며 비구니 교육과 권익증진에 평생을 바친 법계 명성스님의 서원에 의해 제정된 불교문학상으로 매년 장편소설과 장편동화 공모를 통해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장편..
동국대학교와 강원도 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하는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이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만해마을에서 오는 8월13일 오후2시에 개최된다. 만해 한용운선생의 문학사상과 민족사랑을 되살려 일반문학인들의 소양과 문예적 기교를 선양키 위하여 마련된 계기가 되었다. 만해축전은 시.시조 부분이며 강원도지사상 및 상금 200..
국제선센터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여름불교캠프’를 개최한다. 또한 국제선센터는 이와 함께 오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원어민과 함께 하는 야단법석 어린이 영어캠프’도 실시할 예정이다. 캠프에서는 불교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과 함께 레크리에이션과 물놀이, 명상과 108배, 소금만다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
보현 스님과 걸그룹 써니힐의 멤버 금비라 우리 사회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나선다. 생명나눔실천본부는 7월 13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법인 사무실에서 금비라 씨와 보현 스님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보현 스님은 80년대에 가요계에 데뷔해 비둘기집 등의 곡으로 인기 가수로 발돋움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
서울 문수사와 청주일심회가 아름다운 자비행을 펼쳤다. 문수사(주지 태성 스님)와 청주일심회(회장 함양욱)는 7월 10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아름다운동행(대표이사 설정 스님)에게 청소년 장학금 600만원과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후원금 2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특히 문수사는 매년 ..
조계종 미래세대위원회(위원장 심산 스님)는 오는 7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노량진 고시촌 지역에서 ‘청춘 나눔마당 – 힘내라! 청춘!’을 개최한다. 이번 ‘청춘 나눔마당’은  마음충전소(소장 동명 스님)와 함께하며 고시를 준비하는 고시생을 비롯 ‘마음충전소’를 홍보ㆍ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마음충전소’에서는 ..
동국대학교 세계불교학연구소(소장 고영섭)는 오는 7월 14일 오전 11시 동국대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한국불교사상사 연구의 지형과 과제’를 주제로 제3차 월례발표회 겸 한국지성사연구회 제11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는 원효 일심과 대행 한마음의 접점과 통로(이향숙 동국대 불교학과 박사수료), 현대의 기업경영과 불교경영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