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2,036
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 스님)은 12월 18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포교원장 집무실에서 ‘2018년 대학생 우수불자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포교원장 지홍 스님은 양희동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장에게 1000만원을, 15명 대학생 불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지홍 스님은 “오늘 장학금을 받..
찬불가로 포교하는 좋은벗풍경소리(대표 이종만)가 47번째 창작음반을 발표했다.   풍경소리 창작음반은 지난1996년 1집 발표를 시작으로 매년 2회에 걸쳐 음반을 발표해 왔으며 연수회 및 강습회 교재로 활용되며 일선 어린이법회와 불교학교에서 찬불가 교재로 활용돼 왔다. 풍경소리 창작음반 47집에는 ‘..
대한불교조계종 교육원장 현응스님은 12월 10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회의실에서 9명의 제10기 고시위원회 스님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10기 고시 위원회는 9기 고시위원장 지안스님, 선운사 초기불전승가대학원 교수 재연..
(재)불교문화재연구소(소장 제정 스님)와 합천 해인사(주지 향적 스님)는 12월 14일 오전 10시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합천 해인사 <대장경판> 정밀ㆍ과학적 기록화를 위한 분야별 과제’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불교문화재연구소와 해인사가 함께 진행하며 <대장경판>의 정밀ㆍ과학적 기..
2018년도 문화재청에서 시상하는 은관문화훈장 수상자로 고려대장경연구소 이사장 종림 스님이  선정됐다. 고려대장경연구소 이사장 종림스님은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 서울 덕수궁 석조전에서 열리는 ‘문화재청 2018년도 시상식’에서 은관문화훈장을 ..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12월 7일부터 8일 낮 12시부터 7시간 동안 서울 인사동 내 북인사마당에서 한국 전통문화체험과 템플스테이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연꽃 만들기’, ‘한국 전통 단청문양 컵받침 채색’, ‘반야심경 탁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포교연구실장에 상주 황령사 주지 정인스님이 임명됐다. 조계종 포교원(지홍 스님)은 12월 3일 오전 10시 포교원장 집무실에서 정인 스님을 포교연구실장에 임명하교 임명장을 수여했다. 포교연구실장 정인스님은 직지사 회주 혜창스님을 은사로 출가한&..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실시하는 '불교사회복지 유공자'에 목동 청소년 수련관장 경륜 스님이 국회의장 공로장 대상자로 선정됐다.  '불교사회복지 유공자 시상식'은 오는 12월 6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봉행된다. 또한 직지사 복지재단 상임이사 성언 스님 등 12명이 조계종 총무원장 표창 수상했다. 보건..
경주 불국사 주지 종우 스님은 11월 29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예방하고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와 불우이웃 돕기 위해 1억 1,500만원을 전달했다. 이자리에서 원행 스님은 "불국사 본.말사가 함께 모금을 해줘 고맙다."고 전했다. 이에 종우 스님은 "불국사 신도회와 자원봉사단 등이..
△원형 그대로 복원된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   통일신라시대에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이 77년 만에 전시한다.국립진주박물관은 둔철산 자락에 위치한 국보 제105호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 전시를 위한 터파기 공사를 시작해 오는 11월 30일쯤 복원을 완료한다.9세기 무렵 제작된 석탑이 허물어져 있던 것을 1941년 일본인 골동품..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11월 27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김성태 원내대표의 예방을 받았다.  이날 예방에는 총무원 총무부장 금곡스님, 기획실장 오심스님, 재무부장 유승스님, 문화부장 현법스님, 사업부장&nb..
대한불교천태종은 11월 24일부터 1박 2일간 충북 청주 그랜드프라자에서 ‘제12회 전국 신도회 간부 단합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총무원장 문덕 스님과 원로의원 도산스님, 김수웅 서울 관문사 신도회장을 비롯한 전국 천태사찰 간부 등 사부대중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총무원장 문덕스님은 “그동안 수고해주신 여러..
재단법인 세계불교법왕청 평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한 ‘동탄 법왕청 추모관’을 소개한다. 재)세계불교법왕청평화재단은 세계 불교도들의 평화와 불법을 전도하고 한국 불교를 전 세계에 알리는 아주 중요한 일을 실천하고 있으며, 또한 사찰속의 추모관을 건립하여, 죽은 영혼이 편안히 모셔질 수 있도록 모든 ..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은 오는 11월 5일~30일까지 국내 체류 및 방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외국인 템플스테이 주간’을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올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
환적 스님 사형인 증랑 스님은 11월 2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예방하고 자비나눔 기금 3,000만원을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에 전달했다. 원행 스님은 "사제인 환적 스님이 갑작스럽게 운명해 마음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지난 10일 입적한 환적 스님 문도회가 스님의 뜻을 잇는 자비나눔을 실..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