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4,786
불교스카우트연맹이 ‘제7회 인성함양 국제 스키캠프’를 개최한다. 불교스카우트연맹(연맹장 성행 스님)은 오는 2020년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 포천 베어스타운 리조트에서 ‘제7회 인성함양 국제 스키캠프’를 진행한다. ‘제7회 인성함양 국제 스키캠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키 용구 착용법, 넘어지는 법, 일어나는 법, 초보 활..
대행선연구원이 '제6회 계절발표회'를 개최한다. 한마음선원 부설 대행선연구원(원장 권탄준)이 오는 12월 14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안양 한마음선원 3층에서 '제6회 계절발표회'를 개최한다. 대행선연구원은 대행 스님 선사상과 교화행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널리 알리고, 중요한 불교사상을 집중 조명하여 올바르게 ..
성평등불교연대가 2019년 정기강좌를 진행한다. 성평등불교연대가 9월 4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 2019년 정기강좌 ‘오감체험힐링프로그램 - 바람난 여자’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안이비설신(眼耳鼻舌身), 내 안의 궁극적인 욕망은 어디에서 오는가’를 주제로 9월 4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오후..
조계종 사찰음식 명장 제1호 선재스님이 ‘보관문화훈장’을 수상했다. 조계종 사찰음식 명장 제1호 선재스님이 사찰음식 전문가로는 처음으로 ‘문화훈장’을 수상했다.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은 문화재청이 12월 6일 민속극장 풍류에서 ‘문화유산 보호 유공자 시상식’에서 보관문화훈장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은관문화..
대불련총동문회 2제9대 새회장에 홍경희 동문이 선출됐다.   대불련총동문회는 지난 12월 7일 오후 선학원에서 임시총회와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임시총회와 송년회 행사에는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의원 115명중 80명이 참가해 투표하여 홍경희(서울대 74) 동문이 48표..
(재)대한불교진흥원 원효학술상운영위원회가 '제10회 원효학술상'을 공모한다.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은 불교사상 연구와 한국 철학의 세계화를 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10회 원효학술상’을 공모한다.   이번 제10회 공모전은 '현대 사회, 문화에 대한 불교적 조명과 한국 철학의 세계화를 위한 불교사..
삶이라는 여행에서 나를 지켜주는 지혜의 말 마음에 안식이 필요할 때 오래된 언어를 들여다보다 “마음속에 기쁨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다네!” 맑은 에너지로 나를 깨우는 인도 잠언집 “단 몇 줄의 언어 조합만으로 삶의 본질을 꿰뚫는 통찰은 놀랍기만 하다” _안도현(시인) 맑은 에너지로 나를 깨우는 114편의 시 저자 ..
“다시, 헤겔의 ‘대논리학’을 읽어보자!” 이 책 〈헤겔 〈논리의 학〉 입문〉은 독일의 철학자 한스 라데마커(Hans Rademaker)의 Hegels 〈Wissenschaft der Logik〉―Eine darstellende und erl?uternde Einf?hrung. Zweite, neugefasste und erweiterte Ausgabe von Hegels 〈Objektive Logik〉(Franz Steiner Verlag GMBH?Wiesbaden, 197..
한국 가부장제와 석굴암 십일면관음 관음이 품은 여신, 여신이 바꾼 관음. 석굴암 십일면관음을 관통하는 신비롭고 파워풀한 한국 여성관음의 역사. 한국여신의 계보에서 관음이 차지하는 위상은 매우 특별하다. 불교가 한국의 지배적 종교가 되면서 토착여신들이 그녀에게 흡수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녀는 한국여신들의 총화라고도 할 ..
생명나눔실천본부가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불사기금을 전달했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과 생명나눔실천부 후원회장(정현숙 후원회장) 등은 12월 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예방하고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에 불사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자리에는 총무원장 원행스님..
대한불자가수회가 창립 29주년 기념법회를 봉행했다. 대한불자가수회(회장 김활선)는 12월 5일 오후 2시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공연장에서 ‘대한불자가수회 창립 29주년 기념법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법회는 법회에 앞서 불자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진행됐으며 삼귀의례, 반야심경, 경과보고, 인사말, 감사패전달식, 법어, ..
조계종 원로회의가 대종사 법계 특별전형 대상자 심의의건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조계종 원로회의(의장 세민스님)는 12월 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63차 회의를 열고 ‘대종사 특별전형 심의의 건’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번 제63차 회의에는 원로의원 22명 중 16명 스님이 참석했다. 이날 ..
“마음을 찾으라!” 30여 년 전 우연히 선물 받은 도자기 포대화상이 준 메시지!   이 책은 평범한 주부였던 작가가 꿈속에서 받은 화두(話頭)를 들고 마음을 찾아가는 30여 년간의 역정이 사실감 있게 그려진 책이다. 그녀는 직지사 중암의 관응 큰스님 아래에서 그 신앙의 중심을 잡아갔고, 그 후로 많은 기이한 ..
하버드 대학생에서 출가 수행자로 살아온 서른 해… 그리고 다시 나에게 돌아가는 길 하버드 대학생에서 출가 수행자로 살아온 서른 해, 어떤 학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은 단 하나를 찾아서 이 책은 1987년에 암울한 세상과 인간 존재에 대한 의문을 품고 홀로 한국에 왔던 스물두 살의 교포청년이 30년 가까이 전통 선방에서 참선 수행을 하..
동산수초어록은 동산수초 선사의 어록을 번역한 국내 최초의 책이다. 동산수초(洞山守初, 910~990) 선사는 중국 오가칠종 가운데 운문종을 개창한 운문선사의 제자이자 ‘마삼근’이라는 화두로 잘 알려진 선승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그의 어록 전체를 번역 출간한 적은 없다. 『임제록』이나 『육조단경』 등은 수없이 많이 번역되고 있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