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Total 14,491
불교상담개발원이 자살 예방 템플스테이를 연다. 불교상담개발원(원장 선업 스님)은 오는 8월 24 ~ 25일 서울 종로구 금선사에서 템플스테이를 개최한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마음돌보기·어루만지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에서 추진하는 자살예방사업 살(자)사(랑하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
‘탈종교화 시대, 불교의 위상과 역할’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불교평론은 오는 8월 30일 오후 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창간 20주년 기념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탈종교화 시대, 불교의 위상과 역할’이란 주제로 이도흠ㆍ서재영 불교평론 편집위원의 사회로 진행된다. 심포지엄..
태고종 전국비구니회가 ‘순국선열‧애국열사 추모위령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태고종 전국비구니회(회장 현중 스님)는 오는 9월 3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독립공원 내 순국선열추념탑 앞에서 ‘순국선열‧애국열사 추모위령 문화축제’를 봉행한다.   이번행사는 태고종 영산재보존회와 봉원사, 백련사가 후원하며 유네스코 문화..
‘근대 서양의 불교 발견(Modern Discovery of Buddhism in the West)’ 국제학술강연회와 워크숍이 열린다. ‘근대 서양의 불교 발견' 국제학술강연회와 워크숍이 오는 8월 30일과 3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대 인문대학 신양인문학술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재단법인 리앤원(Lee&Won, 이사장 원재연)은 불교 ..
△교육원이 제작배포한 ‘출가, 자유와 자비의 길’  2019년 하반기 출가포스터. 대한불교조계종이 2019년도 하반기 집중 출가기간에 출가자를 모집한다. 조계종 교육원은 7월 1일일부터 8월 23일까지 하반기 집중 출가기간에 ‘출가, 자유와 자비의 길’이란 타이틀로 출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집중 출가기간에 등록..
성림당 월산 대종사의 삶과 사상을 학술적으로 조명하는 학술세미나가 열린다. 불국사 월산문도회와 대각사상연구원은 오는 9월 1일 오후 1시 불국사 불교문화회관에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월산 대종사의 생애와 삶’을 주제로  ‘금오문중의 위상과 성격’에 대해 김순석 한국국학진흥원 수석연구위원, ‘월산 ..
서울 진관사가 국행수륙대재를 개최한다. 중요무형문화재 126호 서울 진관사 국행수륙대재가 오는 8월 25일 입재하며 10월까지 진행된다. 진관사 국행수륙대재는 조선시대 왕실의 최대 불교의식으로 입재 법회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초재에서 칠재까지 49일간에 걸쳐 봉행된다. 진관사 국행수륙대재는 조선 태조 이성계..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와 조계종 화쟁위원회가 ‘대화가 필요해'를 개최한다. 조계종 화쟁위원회(위원장 호성 스님)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회장 박유진, 대불련)는 오는 8월 22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대화가 필요해 – 화쟁, 가족을 만나다’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세대 갈등’을 가족 내 ‘부모..
사단법인 제주불교사회봉사회가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해 자비 나눔을 전했다. 제주불교사회봉사회가 8월 21일 백혈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에게 치료비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제주불교사회봉사회는 "봉사회에서 지난 5월 17일 부처님오신날 특별기획 BBS불교방송의 자비나눔 프로그램 ‘거룩한 만남'의 백혈병을 앓고 있는 ..
고타다 싯다르타(Gotama Siddhartha)의 일대기 뮤지컬 공연이 열린다. (주)엠에스엠시는 오는 9월 5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뮤지컬 싯다르타(The life of Siddhartha)를 공연한다. 이번 뮤지컬 '싯다르타'의 주요 스태프와 출연진은 8월 20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공연장..
'2019 국립대구박물관 야간개장 문화체험 양말 목 공예 체험'을 실시한다. 국립대구박물관(관장전담직무대리 함순섭)은 오는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해솔관 문화사랑방에서 ‘새 활용 양말 목 공예’ 체험을 실시한다. ‘새 활용 양말 목 공예’는 산업폐기물로 버려지는 양말 목을 활..
조계종 화합과혁신위원회가 라운드 테이블 토론회를 개최한다. 조계종 화합과혁신위원회(위원장 정념스님)는 오는 8월 21일 오후2시 서울 전법회관 3층 회의실에서 2차 라운드 테이블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은 ‘이 시대 나에게 필요한 불교는?-시대가 요구하는 불교의 모습’을 주제로 급속한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
초대형 음악회 ‘묘음으로 피어나는 하연 연꽃’이 열린다. 천태종(총무원장 문덕 스님)은 오는 8월 25일 단양 구인사에서 초대형 음악회 ‘묘음으로 피어나는 하연 연꽃’을 개최한다.  '법화경'을 교성곡으로 만든 ‘법화광명의 노래’는 법화경의 내용을 음악으로 배우고자 창작됐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천태합창단원 1,30..
중국불교협회 소속 스님들인 중국수행단이 한국불교수행체험을 진행한다. 중국불교협회 중국수행단이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김제 김제 금산사(조계종 제17교구 본사)를 비롯한 한국의 사찰에서 한국불교수행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을 진행하는 중국수행단은 총 39명으로 단장인 북경 영광사 방장 상장(중국불교협회 부비서장)..
대한불교조계종이 제57기 사미·사미니계 수계교육 고불식을 봉행한다. 조계종 교육원은 8월 19일 김천 직지사 만덕전에서 '제57기 사미·사미니계 수계교육'에 실시했다. 남행자 54명, 여행자 23명 등 모두 77명이 교육원은 오는 8월 29일까지  제57기 사미·사미니계 수계교육생 남행자 54명, 여행자 23명 등 모두 7..
 1  2  3  4  5  6  7  8  9  10